ABOUT WOORIMIL

우리밀 소개

.

우리밀은 1989년, 사라져가는 우리 밀 종자를 살리기 위한 국민의 정성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

Since 1989,
농업회사법인 ㈜우리밀

서구화된 입맛으로 식량의 대외 의존도가 높아져만 가고, 우리 농업이 쇄락의 길로 접어들기 시작한 1989년. 사라져가는 이 땅의 우리밀 종자를 지키기 위해 농민 운동가들과 15만 국민이 힘을 모아 우리 땅의 밀농사를 지키겠노라 다짐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우리밀살리기 운동은 여러 풍파와 부침을 거듭하며 조금씩 모양을 잡아 나아갔지만, 길은 평탄치 않았습니다. 생산기반 확충만으로는 이 생태계를 지속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밀 농산물과 농가 살리기로부터 시작해 소비 확대로 순환되는 건강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 조직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우리밀 법인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농가로부터 우수한 농산물을 수매해 정성껏 가공하여 좋은 상품을 개발 및 유통하고, 그 소득을 다시 우리 농민과 나눠 건강한 우리밀 생태계를 가꿔 나가는 것. 더 나아가 국산 밀의 자급률을 끌어올리고 잃어버렸던 대한민국의 식량주권을 되찾는 것.

30여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한결같은 ㈜우리밀의 설립 이념이자 나아가야 할 방향입니다.

올바른 우리 먹거리를 위한

우리밀의 4가지 약속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을 사용합니다”

대한민국의 식량주권 회복이라는 기치 아래 태어난 우리밀은, 우리 땅에서 난 우리 농산물로
질 좋은 제품을 만듭니다.

“유해한 모든 첨가물을 반대합니다”

우리 농산물 고유의 맛을 첨가물로 덮지 않도록, 인위적으로 풍미를 조작하는 어떠한 종류의
첨가물도 지양하고 있습니다.

“제조시설 위생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좋은 시설과 환경에서 좋은 제품이 만들어지기에, 우리밀은 모든 생산시설에 HACCP 인증을
획득해 청결한 시설에서 제품을 만듭니다.

“환경, 그리고 농촌을 생각합니다”

국산 밀 농가로부터 작물을 수매해 농가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국산제품 유통에 앞장서
우리 농산물의 건강한 생태계를 가꿉니다.

안전·안심 먹거리로 식탁을 지키는 바른 회사

우리 농업과 농민을 생각하며 함께 사는 회사

푸른 생태환경을 지키는 녹색 회사

국민경제와 지역사회를 살리는 책임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