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WOORIMIL

우리밀 소개

.

1989년, 사라져가는 우리 먹거리를 살리기 위한 18만 국민의 정성으로부터 (주) 우리밀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

우리밀 소개

.

Since 1989,
농업회사법인 ㈜우리밀

1989년 가을, 밀 수입의 자유화와 국산 밀 수매제도의 폐지로 무너져버린 식량 자급률 회복을 위해 우리밀을 살리기 위한 18만 시민의 움직임이 시작되었습니다. 경남과 전남에 어렵게 구한 밀 한 가마니를 나누며 시작된 첫 파종은 우리밀 살리기 운동의 첫 신호탄이었습니다.

우리밀을 살리기 위한 길은 평탄치 않았습니다. 수입 밀과의 가격차이, 가공 기술 개발과 판로개척을 통한 재고 부담 해결 등 나아가야 할 숙제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우리가 안고가야 할 숙제입니다.

우리밀은 이를 위한 전문적인 사업 조직이 되고자 합니다.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레시피 개발과 제품 확대, 가공 기술 제고를 위한 설비투자까지. 우리 농촌과 고객 사이를 먹거리로 연결하여 우리밀 소비 촉진 확대에 기여하겠습니다.

첫째, 고품질 국산 밀 생산을 위한 농가와 계약 재배.

둘째, 고객에게 더 좋은 제품 제공을 위한 아낌없는 제품 개발 투자.

셋째, 농가와 합리적 수익 배부로 친환경 먹거리 산업 활성화.

㈜우리밀의 설립 이념과 방향은 여전히 흔들림 없습니다. 걸어온 길은 30년이지만, 100년을 바라보며 나아가겠습니다.

.

(주)우리밀 로고 이야기

우리밀의 로고에는 ‘사랑’, ‘행복’, 그리고 ‘감동’이 담겨 있습니다.

이는 우리밀 전 직원의 의지와도 같습니다.

드넓은 황금들녘을 상징하는 ‘밭전 (田)’자와 고향의 밀내음을 전하려는 우리밀의 자음인 ‘ㅇ,ㄹ,ㅁ’. 친환경 제품을 담은 푸르른 녹색과 안전과 신뢰, 그리고 정직을 담은 듬직한 푸른색, 고객의 가족을 생각하는 우리밀의 마음을 담은 주황색까지. 우리밀은 언제나 더 나은 먹거리 환경을 제공하고자 나아가겠습니다.

올바른 우리 먹거리를 위한

우리밀의 4가지 약속

“오직 우리 농산물만을 사용합니다.”

대한민국 식량 주권 회복이라는 기치 아래 탄생한 ㈜우리밀은 오직 우리 땅에서 태어난 우리 농산물로 우수한 제품을 만듭니다.

“유해한 모든 첨가물을 반대합니다”

우리 농산물 고유의 맛을 그대로 전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풍미를 조작하는 첨가물 사용을 지양합니다.

“제조시설 위생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좋은 제품은 좋은 시설과 좋은 환경에서 비롯됩니다. 우리밀은 모든 생산 시설에 식품안전인증 HACCP을 획득했습니다.

“환경과 농촌의 건강을 생각합니다.”

국내 농가로부터 작물을 직접 수매하여 농가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국내산 식품 유통에 앞장서며 농산물의 건강한 생태계를 가꾸어 나갑니다.

안전·안심 먹거리로 식탁을 지키는 바른 회사

우리 농업과 농민을 생각하며 함께 사는 회사

푸른 생태환경을 지키는 녹색 회사

국민경제와 지역사회를 살리는 책임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