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소식
.
우리밀의 다양한 활동,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주)우리밀 과자가
캐나다 갤러리아 슈퍼마켓에
입점되었습니다!
우리밀상점에서도 인기가 많은
제대로 현미칩부터
제대로 콘칩, 감자래요 치즈맛,
꾸러기짱, 두부과자 등
총 7가지 과자들을
이제는 캐나다에서도 만나 뵐 수 있게 되었답니다!
갤러리아 슈퍼마켓 온라인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 배너에서 바로 확인 가능해요😉
이제는 캐나다에서도 믿을 수 있는 원재료에
합성첨가물을 배제한 과자를 즐기시길 바랄게요.
▼갤러리아 슈퍼마켓 카카오톡 문의▼
2024-09-20
보도자료
갈수록 먹방이나 맛집 등 먹거리와 관련된 주제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아무래도 일상과 가장 가까운 소재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계속해서 커질 수밖에 없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우리나라 연간 밀가루 총 소비량은 2021년 기준 208만 톤을 기록했다고 해요.
1인당 연간 밀가루 소비량은 35.7kg으로 쌀 소비량의 63% 정도에 해당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국산 밀 자급률은 1%에도 못 미치는 정도예요.
아무래도 건강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만이 주로 찾는 편인데다가 수입밀에 비해 2배 이상의 가격차로 부담스럽기 때문에
생산자나 소비자 모두에게 주목받지 못하고 있거든요. 결과적으로 국내 소비량의 99%를 수입밀에 의존하는 수준인 거랍니다.
(주)우리밀은 1989년 사라져가는 우리 먹거리를 살리기 위해 우리 농산물을 사용하고 있어요.
국내 밀 생산량의 10%에 해당하는 연간 3천 톤의 국산밀을 직접 계약 수매하고 있답니다.
국내 민간 기업으로서 최대 규모로, 국내 밀 농가의 경제적 안정과 국산물재배면적 확대에 크게 기여하는 중이에요.
결코 평탄한 길은 아니겠지만 앞으로도 밀 식량자급률 회복을 위해서 소비 촉진 확대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매년 가을에 파종하여 이듬해 6월 중순부터 수확한 밀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각 산지에서 수매한 우리밀 원곡을 제분하여 다른 업체에 공급하기도 하고 다양한 가공식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어요.
가루류부터 면류, 과자 등 우리밀을 사용하는 중이죠.
자세한 내용은 우리밀 공식 블로그와 우리밀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2024-09-20
보도자료
우리 농가를 위한, 우리 가족을 위한 안전한 먹거리, ‘우리밀’
아름다운 가게의 착한 생산자 이야기로 (주)우리밀이 소개되었습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빵과 면, 과자에 들어가는 밀가루가 대부분 수입산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국민 1인당 약 36kg을 소비하는 우리나라의 밀 자급률은 여전히 1%대에 머물고 있는데요.
점차 설 자리를 잃어가는 우리 밀을 살리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하고 있는 생산자가 있습니다.
1989년, 밀 수입 자유화 이후 어려워진 농가를 위해 ‘우리밀 살리기 운동’을 시작으로
안전한 국산 먹거리를 만들며 그 뿌리를 35년간 이어오고 있는 ‘우리밀’입니다.
아름다운 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을 중요시하며
공정무역과 유기농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매장과 뷰티불마켓을 통해 우리밀 제품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2024-07-08